포항문화재단이 문화사업 및 활동을 지원하는 후원회를 정식 운영하기에 앞서 시민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후원회의 명칭을 공모한다. 재단 후원회 명칭 공모 신청은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hcf305@phcf.or.kr)로 응모하면 된다.

명칭은 한글 또는 영문으로 8음절 이내 단어로 포항문화재단의 미래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면서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창의적인 내용이면 된다. 응모한 신청서는 포항문화재단 기부금품 운영위원회에서 대중성, 독창성, 상징성을 기준으로 후원회 명칭으로 적합한지 심사해 최종 당선작 1건을 이달 말까지 선정해 포항문화상품권(30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병술 포항문화재단 사무국장은 “포항문화재단 후원회의 작은 나눔들이 포항문화예술의 큰 발전의 밑거름과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후원회 명칭 공모부터 시민들이 참여하여 시민들과 소통하는 문화재단이 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문화재단 후원회 명칭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문화기획팀(054-289-7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