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비해 훈련팀 20% 증가
상반기 내 잔디구장 조성 등
최신시설 경기장 정비 계획

【경주】 경주시가 전국 최고의 동계훈련지로 자리매김했다.

5일 경주시는 지난 1~2월 두 달간 진행된 동계훈련에는 축구, 야구, 태권도 등 170개 팀 3천859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지난해 153개의 팀 3천210명에 비해 약 20%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시는 동계훈련 유치를 위해 전국 최고 수준의 스포츠 인프라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동계 훈련장을 무료 제공, 경기장별 천막 설치, 학교 지도자 간담회를 통한 의견 청취, 의료지원 등 훈련에 참가한 선수단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또 주요 동계 훈련 종목인 축구는 초등부에서 대학부, K2 챌린지의 이랜드FC 등 프로리그에 이르기까지 축구공원 6개 구장에서 29개 팀 950명의 선수들이 동계훈련에 참여했다.

특히 동계훈련 기간 중에는 2천18개 팀 2천여명의 유소년클럽 축구선수가 참가하는 `경주컵 2017 동계 클럽 유소년축구 페스티벌`이 축구 꿈나무들의 뜨거운 열기속에 10일간 대제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는 상반기 내로 외동운동장, 화랑마을, 형산강 체육공원에 잔디구장 조성을 마무리하고 알천4구장을 정규구장으로 확대하고 한수원 여자축구 훈련장인 축구공원 3구장을 500석 규모의 관람석과 조명탑을 추가 설치하고 생중계가 가능한 최첨단 전광판으로 교체하는 등 최신시설을 갖춘 경기장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경주가 동계훈련지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보문관광단지를 끼고 있는 풍부한 숙박시설 때문이다.

오는 8월 경주에서 열리는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 축구대회와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바탕으로 조성된 축구공원, 생활체육공원과 북천과 형산강변으로 따라 펼쳐진 잔디구장 등 완벽한 스포츠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전국 최고의 동계훈련지로서 참가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