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신기술 적응 위해
디지털 R&D센터 조직개편

DGB대구은행은 디지털 인재 육성, 미래 신기술 자체 경쟁력 강화 등 디지탈 금융 선도를 위해 IT본부 산하 디지털 IT R&D센터를 강화한다.

디지털IT R&D센터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이 되는 IT 신기술에 대한 정기적인 R&D 활동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센터 내에 운영 목적에 따라 정규 랩, 산학연계 랩, 기술 랩, Biz연계 랩 등 4개의 단위조직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올해에도 IT본부 전 직원들의 디지털화된 사고방식과 수행능력 제고를 위해 자체 교육과정 개설, 스터디 그룹 운영,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IT본부는 참여 직원들이 자유롭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고 연구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무실과 분리된 별도의 독립 공간을 마련해 센터 개소식을 가졌으며, 참여 직원들에게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벤치마킹과 세미나, 각종 교육 참석을 우선 지원하며, 우수 성과자들에게는 파격적인 보상도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금융 IT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올해 연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의 3팀을 선발해 DGB대구은행 IT인력 채용 시 우대, 우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BM특허 출원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IT본부는 “R&D센터 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신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대응능력과 경쟁력을 계속 갖추어 나가면서 전사적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올해 당행의 주요 경영목표인 `디지털 금융 선도` 전략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