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홍준표 대표
전략공천 지역 선정
공관위에 권한 부여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6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7회 지방선거 및 6·13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6일 “광역단체뿐 아니라 기초단체장도 전략공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홍문표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중앙당 공관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중앙당 공관위가 그만큼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각 지역 시도당이 아닌 중앙당에서 기초단체장 전략공천 지역까지 선정, 적극 관여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를 떠난 마음들이 한국당에 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가 내세우는 인물들이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한다”며 “지난 `이우현 사태`에서 보았던 것이 재발되지 않도록 외부에서 들어오신 분들이 맑은 눈으로 사람을 선정해달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특히 이번 6·13 지방선거를 문재인 정권 1년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에서는 개헌 문제를 선거의 주제로 삼고, 자기들의 실정을 개헌 문제에 희석하고 있다”며 “개헌은 우리당에서 밝힌 바와 같이 권력구조 개편이 가장 중심이 되어야 하고 10월에 해도 늦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번 지방선거는 안보와 경제, 두 가지 측면에서 추진할 것이다. 안보와 경제는 별개 아닌 연동되는 문제로, 대한민국의 초미(관심사)가 되었다”며 “안보와 경제 문제가 같이 결합돼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 정부를 절대 지지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