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감

김정수 자유교육연합 상임대표가 26일 경북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북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김 후보는 “내가 교육감에 도전하는 특별한 사람이란 생각은 추호도 해 본 적이 없다. 평범한 교육전문가로서 40년 동안 유지된 평준화 체제로 무너진 대한한국의 교육을 되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라며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래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특수성과 다양성을 확대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야한다. 이를 위해 수능 위주의 `한 줄 세우기` 대학입시제도와 평준화를 개선해야 한다” 며 “이를 위해 보편교육을 심화시켜 한국교육의 미래를 암울하게 만드는 세력들과 맞서는 투사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경북형 미래학교`의 실현 △교육수요자를 위한 `경북도민 교육주권시대` △`효율적, 민주적인 미래학교`로의 변화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아이들 △선생님을 위한 `교권회복 토탈지원시스템` △수요자가 중심이 되는 교육현장 △지역, 국가, 세계와 소통하는 교육환경 △민관학 협력의 교육거점지구 지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대구 대륜고, 대구대 특수교육과(국어교육)를 졸업하고, 경북 청송을 시작으로 예천, 포항, 군위, 구미를 거치며 28년 동안 경북에서 교직활동을 해왔다. 2010년 2월 구미고등학교 교감으로 퇴직했다.

/이창훈기자

    이창훈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