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74·78㎡
총 527가구로 구성
단지 내 별동학습관 조성
사물인터넷 서비스 적용
주차장 전부 지하 배치

▲ 23일 달성군 현풍면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는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23일 올해 첫 분양사업인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분양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대구국가산업단지 A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74㎡ 480가구와 78㎡ 47가구 등 총 52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4Bay 등의 구조로 선보이는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단지 내 약 200m 에코로드 구성 등 중소형 맞춤 특화설계를 통해 쾌적한 단지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 `4Bay+알파룸+주방팬트리+드레스룸+다락`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 된 고객맞춤형 설계를 선보이며 일부 최상층 가구에 제공되는 다락공간은 반도건설이 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설계로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어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가구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되며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는 차가 없는 아파트로 만드는 등 입주민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조성해 대구 교육 프리미엄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별동학습관은 반도건설만의 교육특화시설로서, 그동안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대구 등에 선보여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별동학습관은 중·고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YBM넷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개별 맞춤학습이 가능한 `능률교육 프로그램` 등도 갖춰진다.

여기에다 단지 도보 거리에 세현초, 구지중(개교예정), 공립단설유치원(개원예정)이 들어서 자녀가 도보로 안전한 통학을 할 수 있다.

반도건설 최재명 분양소장은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신주거벨트 내에서도 중심에 있어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며, 대구산업선철도 사업 등 대형 교통호재로 주거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수요자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중소형 맞춤설계와 단지 내 별동학습관 등 유보라만의 특화상품을 적용해 국가산단 대표 브랜드에 걸맞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74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계약시 1천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전액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중도금 납부 유예 등 유보라만의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청약예정일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3월2일 2순위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 달성군 현풍면 중리 479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1122.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