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운영방향 설명회

포항시는 21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청소년보조사업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포항시 청소년 정책운영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보조사업단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정연대 포항시 복지국장의 2018년 청소년 업무추진 여건 및 방향, 3대 핵심과제 및 주요사업 설명에 이어 지방보조금 적정 집행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시는 위기청소년 증가, 가족형태 다양화 등 청소년이 직면한 사회 환경변화에 적극적 대응이 요구되는 가운데 시는 시민이 공감하고 청소년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효과 창출을 위해 2018년 3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첫번째 과제는 `지속발전 가능한 청소년 정책기반 마련`을 목표로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준비 △청소년 지도위원 역량강화 △청소년 해양 프로그램 개발 △선진도시와의 교류 다각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번째는 `포항의 특색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연계해서 창의적·융합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대축제 개최 △창조문화콘서트 개최 등 청소년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주류`가 될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의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하고자 △중장기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등의 사업을 차질 추진한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