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정보기술원
4월30일까지 신청접 수

【구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오는 4월 30일까지 `2018 스마트창작터 사업`의 교육생(창업자)을 모집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창업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스마트창작터 사업`은 앱/웹, 콘텐츠, ICT융합 등 지식서비스 분야의 체험형 창업실습교육, 사업아이템의 시장검증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으로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 창업실습교육은 린스타트업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예비창업자 스스로 학습하는 체험형 온라인 창업교육과 킥오프·해커톤 프로그램, 전문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이뤄진다.

2단계 시장검증은 1단계 과정의 우수 교육수료자를 대상으로 목표하는 잠재고객의 구매 의견을 확인해 사업모델을 검증해볼 수 있는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3단계 사업화지원은 2단계 시장검증 대상자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 창업공간 및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고, 사업화자금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해 사업화를 진행한다. 또 졸업한 우수 창업자는 사업의 연속성 및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내외부 사업과 연계 가능한 지원 사업들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 `2018년 스마트창작터 교육생(창업자)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4월 30일 오후 6시까지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 알림마당(사업지원안내)이나, 스마트창작터(054-460-9034)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