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물 공급으로
시민 건강보호 최선”
대구보건환경연

대구보건환경연구원은 1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샘물의 공급을 위해 연 4회 수질검사를 실시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7년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역에 유통 중인 먹는 샘물 중 국내산 113건과 외국산 5건을 수거하여 미생물, 유해중금속, 농약, 유기화학물질 등 50개 항목을 검사했다.

그 결과 모든 제품이 먹는 샘물 수질기준을 만족하는 양호한 결과를 보였고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질소, 경도, 황산이온, 염소이온 등과 같은 무기물질이 일반 지하수보다 훨씬 함량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겨울철에도 간혹 발생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살모넬라, 쉬겔라 외 녹농균, 대장균 등 미생물 6항목도 모두 검출되지 않았다.

또 연 2회 실시한 먹는 샘물 감시항목인 포름알데히드와 안티몬, 몰리브덴을 검사한 결과 검출되지 않거나 수질기준 이하로 나타났다.

추가항목으로 조사한 내분비계장애물질인 DEHP(디-2-에틸헥실프탈레이트)와 DEHA(디-2-에틸헥실아디페이트) 및 소독부산물인 클로레이트, 클로라이트는 검출되지 않았다.

김형일 대구보건환경연구원장은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먹는 샘물 소비가 증가됨에 따라 안전한 먹는 샘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시민 건강과 안전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