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28일까지
1년이상 거리공연 경험
동호회·개인 대상 접수

포항문화재단은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한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 참가작품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또는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거리공연이 가능한 생활문화 동호회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거리극, 무용, 음악극, 마임, 영상, 설치, 서커스, 전통연희, 인형·오브제극, 복합장르 등의 야외공간에서 실연 가능한 공연부분과 장르의 제한 없이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미 서울, 안산, 춘천, 의정부 등 타지역에서는 거리극축제가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구경북 등 영남권에서는 포항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기존 축제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날`행사와 연계해 송도 송림테마거리에서 열린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해 포항시민들에게 멋진 거리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