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더타임스 정정 보도도 잘못돼”
“英 더타임스 정정 보도도 잘못돼”
  • 김두한기자
  • 등록일 2018.02.13 22:00
  • 게재일 2018.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쟁중인 섬 독도` 표현 틀려
서경덕 교수 항의서한 보내

영국의 더타임스가 평창올림픽 관련기사에서 `독도는 일본 소유`라고 보도한 후 정정기사를 냈지만, 독도표현이 또 잘못돼 물의를 빚고 있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더타임스가 문제의 정정기사에서 독도를 `disputed island of Dokdo(분쟁 중인 섬 독도)`라고 표기했는데 이는 잘못된 표현이다. 독도는 분쟁의 섬이 아니라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한국 섬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또 “ 더타임스는 영국의 대표 일간지로 다른 언론매체에서도 따라할 수 있기에 잘못된 독도표현을 반드시 바로 잡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팀은 더타임스 측에 이메일로 이번 잘못된 독도표현을 지적했다. 특히 편집국장 앞으로는 독도에 관한 영어 영상 CD 및 자료 등을 묶어 항의서한을 직접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서 교수는 “앞으로 세계적 주요 언론매체에서의 `disputed island of Dokdo`라는 표현을 바꿔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울릉/김두한기자


김두한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