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공정한 공개채용 운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최근 `2018년도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지원 사업 및 선발 업무 지원을 위한 학교관계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연수는 올해 스포츠강사가 배정된 지역 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교감, 체육부장 등 학교관계자와 포항교육청 담당 장학사가 참석했고, 스포츠강사 지원 사업 및 학교단위 강사 선발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도왔다.

올해 포항교육청의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지원 사업 대상학교는 공립초 13개교, 사립초 1개교, 특수학교 1개교 등 총 15개교이다.

스포츠강사는 체육수업 보조 및 학교스포츠클럽 지도를 통해 교사의 체육수업 부담 경감 및 학생들의 체육활동 경험 확대, 즐겁고 다양한 체육활동의 제공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과 평생체육 향유 능력 배양에 기여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강석일 중등교육과장은 “본 스포츠강사 사업에 대한 학교관계자들의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개채용의 절차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을 위한 학교 자체의 방안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발된 스포츠강사가 사업 목적에 알맞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단위학교에서의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