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4월14일까지

【경주】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5일부터 4월 14일까지 홍보전시관에서 컨버전스 아트 `빛의 초대展, 낭만과 사랑의 화가 르누아르`를 특별 전시한다.

<사진> 컨버전스 아트란 유명 화가의 작품과 삶을 VR(가상현실), 인터랙티브 등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관람객의 흥미를 높이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말한다.

이번 빛의 초대展은 모네, 고흐, 르누아르, 마네 등 네 명의 인상주의 거장들을 주제로 1년간 진행되는 컨버전스 아트 전시회다. 한수원은 지난해 7월부터 6개월 간 모네, 고흐전을 차례로 전시한 데 이어 4월 중순까지 르누아르전도 무료로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인상주의 대표적인 화가 `르누아르`의 걸작으로 꼽히는 `아스니에르의 센 강변`, `불로뉴 숲에서 스케이트 타는 사람들`, `두 자매`, `피아노 치는 소녀들` 등이 있어 주목된다.

특히 색채만으로 전체적인 음영과 생동감의 효과를 만들어냄으로써 마치 작품들이 부드럽게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아름답고 화사한 작품들을 통해 `그림은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어야 한다`라는 그의 철학을 간접적으로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한수원 조석진 홍보실장은“이번 전시회는 우수한 예술콘텐츠로 지역주민의 문화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