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일 “이번 개헌의 핵심은 어떠한 경우에도 권력구조 개편이고 제왕적 대통령제를 넘어서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권력구조 개편 없는 속 빈 강정의 `문재인 관제개헌 쇼`는 이제 곧 막을 내리고 말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제 우리는 `포퓰리즘 독재`를 넘어 `의회정치`를 복원해야 한다. 청와대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대통령이 정국을 주도하는 권위주의적 민중주의를 극복해야 한다”며 “분권형 개헌으로 새 미래를 열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에 대해 “과연 `나라다운 나라`가 맞느냐고 국민이 다시 묻고 있다”며 “정치·정책·인사보복으로 만들어낸 `두 국민 정치`는 또 다시 진영을 나누고 편 가르기를 하고 있다. 촛불민심에 화답하는 길이 대중독재의 길을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한풀이 보복정치는 가히 `문재인 사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문빠 포퓰리즘`으로 홍위병 정치를 시도하는 나라가 제대로 된 나라인가”라며 “분노를 앞세우고 대통령이 앞장서 반목과 증오를 선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적폐청산 수사를 철저히 하겠다면서 `권양숙 여사 640만불`은 왜 꿀먹은 벙어리인가”라며 “`이재명 성남시장과 네이버 협찬기부 자금세탁 의혹` 수사는 엿바꿔 먹었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대통령 주변에는 국정운영 기술자들이 너무도 많이 포진되고 있다”며 “정치보복, 반미친북, 감성팔이, 언론협찬 전문가들이 그들이다. 이 사람들을 걷어내고, 제대로 된 참모들로 하루속히 국정쇄신을 하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여권 지지성향의 시민단체와 노동계를 향해선 “권력에 빌붙어 사회민주화와 비정규직 차별을 입에 담지 말기 바란다”며 “정치권력과 결탁된 노동운동은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 청부업자의 비참한 말로를 잊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