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

자유한국당 최교일(영주·문경·예천) 의원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30일 현직 여검사 성추행 사건을 덮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지만 추가 폭로가 이어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최 의원은 “성추행 사건 자체를 알지 못했는데 어떻게 덮을 수 있겠느냐. 사건이 불거져야 덮을 수라도 있는 것 아니냐”며 “해당 여검사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고 한 번도 전화통화나 연락한 사실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시 사건 현장에 있지도 않았는데 왜 나를 지목해 끌어들였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제가 법무부 검찰국장으로 근무했던 2011년 2월 해당 여검사가 인사발령을 한번 받기는 했지만, 서울북부지검에서 여주지청으로 이동한 것이다. 여주지청은 검사들이 선호하는 근무지”라며 “인사상 불이익을 준 일도 없다”고도 했다.

그러자 임은정 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시 모 검사장에게 호출돼 피해자가 가만히 있는데 왜 들쑤시느냐고 호통을 들었다”고 폭로했다. 이후 해당 검사장이 최 의원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임 검사는 “최 의원이 당시 사건을 탐문하고 다니던 나를 집무실로 불러 어깨를 두드리며 `내가 자네를 이렇게 하면, 그게 추행인가? 격려지?`라고 말했다”고도 했다.

이에 앞서 창원지검 통영지청 소속 서지현 검사는 전직 법무부 고위간부에게 성추행을 당했고 이후 사과를 받기로 했지만, 오히려 인사상 불이익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검찰 내부 통신망에 올렸다. 서 검사는 당시 법무부 검찰국장이었던 최 의원이 성추행 사실을 앞장서 덮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