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엔 지장 없어

정승면(51) 대구지검 김천지청장(부장검사급·사법연수원 26기)이 30일 오전 9시29분께 김천지청 관사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았다.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된 정 지청장은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정 지청장이 출근하지 않아 지청 관계자가 관사를 찾았다가 의식이 혼미한 상태를 발견하고 119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과 김천지청 관계자 등은 정 지청장이 쓰러진 원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하지만 정 지청장이 사건 관계자와 부적절한 교류를 한 혐의 등으로 대검찰청 감찰본부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번개탄을 피워놓고 자살을 기도했다는 추측을 낳고 있다.

감찰본부는 “일선청의 비위 발생 보고에 따라 (감찰에) 착수해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이뤄졌고 조속히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지청장은 지난 26일 검찰 인사에서 대구고검 검사로 발령받아 오는 2월 2일 이임식을 앞두고 있었다.

정 지청장은 대구 덕원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7년 사법연수원(26기)을 수료한 후 대전지검 공안부장, 대구지검 공안부장, 법무부 법무과장,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장, 부산지검 형사1부장을 지냈다.

이명박 정부 시절인 지난 2008년 3월19일부터 2008년 7월31일까지 청와대 민정2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한 바 있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