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석유가스 연례회의
김영상 사장, 패널로 참석
글로벌 에너지현안 등 발표

▲ 지난 29일 BHGE 연례 회의에 패널로 참석해 발표하고 있는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 /포스코대우 제공

포스코대우가 글로벌 천연가스 사업 밸류체인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지난 29, 30일 양일간 이탈리아 피렌체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BHGE 연례 회의` 패널 발표자로 참석, 글로벌 에너지 현안 등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의 에너지 자회사인 BHGE가 주최하는 글로벌 석유가스 업계 최대 네트워킹 행사로, 전세계 에너지 업계 리더들이 모여 산업 이슈와 신규 기술, 디지털 혁신,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에는 GE, 아람코, 로열더치셸, BP, 스타토일 등 전세계 석유가스 업계 주요 인사 1천4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사장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한 패널 토론 발표자로 참석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석유·가스 분야 트렌드와 이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발표했다.

그가 이번 회의에 참석한 것은 포스코대우의 성공적 미얀마 가스 개발 및 운영 등 에너지 사업자로 역량을 글로벌 메이저 회사들로부터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포스코대우는 해석했다.

김 사장은 행사 기간 로렌조 시모넬리 BHGE 회장과도 만나 사업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는 포스코대우의 천연가스 사업 역량을 전세계에 알리고 주요 메이저 업체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에너지 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기를 마련했다고 포스코대우는 전했다.

김영상 사장은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