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m 높이 중앙도서관 외벽
최혁영 동문 지원 대형시계

▲ 영남대 중앙도서관 외벽 상단에 대형 시계 `빅 타임(Big Time)`이 설치돼 있다. /영남대 제공

영남대가 80m 높이의 중앙도서관 외벽 상단에 대형 시계 `빅 타임(Big Time)`을 설치했다.

`빅 타임`은 지름 6m의 원형 시계로 GPS를 탑재해 하루 한번 자정에 오차 시간을 자동으로 보정한다. 시각과 시계바늘은 LED 조명이 내장돼 있어 야간에도 화려하게 빛을 밝힌다. 캠퍼스 밖 먼 거리에서도 선명히 보일 만큼 높고 크게 설치돼 영남대 인근을 오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남대 중앙도서관은 1974년 11월 당시로써는 초고층이라고 할 수 있는 22층 높이로 건설돼 그동안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번에는 `빅 타임`이 설치됨에 따라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시계탑 중 하나인 영국 런던의 `빅 벤(Big Ben)`이 높이 96m이며 홍콩의 랜드마크 `침사추이 시계탑(Tsim Sha Tsui Clock Tower)`이 44m 높이로 80m 높이의 영남대 `빅 타임`도 높이에서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손색이 없다. 이번에 설치된 `빅 타임`은 영남대 토목공학과 63학번 출신인 최혁영(75) (재)최혁영장학회 이사장이 설치금액 전액을 지원했다.

최 이사장은 “후배들이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주역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자그마한 선물을 해 주고 싶었다”면서 “영남대 캠퍼스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선 시계를 바라보며, 큰 꿈을 갖고 열심히 공부해 대한민국의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 이사장은 이번에 설치된 `빅 타임`뿐만 아니라, (재)최혁영장학회를 설립해 후배들에게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모교와 후배들에게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