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재 상

숯가마처럼 생긴 찜질방에 해면체로 누워 있었지 그만 잠들었었지 어디선가 물속 같은 꿈이 왔었지 저쪽에 해사한 해파리 하나 올 듯 말 듯 너울대고 있었지 자세히 보면 양면 코팅된 당신의 얼굴이었지 질척대는 건 싫어 뽀송뽀송하게 살거야 당신의 미소가 종이꽃으로 부서졌지 눈을 떴을 땐 내 혀가 없었지 마른 꽃향기만 입 안에 그득했지

말은 근본적으로 일종의 립싱크다. 말은 끊임없이 본질을 향해 나아가거나 그 반대로 본질에서 벗어나려는 이중성을 가지게 된다. 종이꽃이라면서, 유사성이라는 것에 깊이 내포된 한계에 시인의 예리한 시선이 가 닿아있음을 본다.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