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문국 이야기나라` 기공식
156억 투입, 체험시설 등 조성
김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경주·김천】 경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6일 김천 개령면사무소에서 감문국 이야기나라 조성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사진> 이날 기공식에는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 김세운 김천시의회 부의장, 진기상 자치행정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156억원을 투자해 개령면 동부리 일원 2만120㎡ 부지에 역사문화전시관을 중심으로 각종 역사테마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공사는 지난 2016년 7월 5일 김천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감문면 삼성리에 위치한 금효왕릉 정비사업에 대한 수탁을 의뢰받았다.

이 사업은 오는 2019년 준공예정으로 59번 국도 및 3번 국도 우회도로와 인접해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김천의 우수한 역사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사는 40년간 관광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관광전문공기업으로 경북도내 23개 시군의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경북이 관광의 1번지로 입지 굳히는데 앞장서고 있다.

공사는 울진 원남골프장, 영천 보현산 천문전시·체험관, 포항 신부조장터 등 경북의 여러 지자체의 수탁으로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공사에서 축적한 관광개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감문국이야기나라 공원을 명품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국내외 관광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공사가 가진 최대의 역량을 발휘해 관광마케팅 및 홍보로 김천의 문화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직지사권역, 부항댐권역, 증산권역과 함께 감문국권역을 개발해 김천시 전역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체류형 관광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