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식 도의원 조례 발의

경북도의회 이영식 의원(안동)은 난임치료를 위한 시술비 지원 사업에 한약재 제조·침구치료 등 한의학 난임치료비 지원을 더해 `경북도 저출산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난임부부 치료를 위한 시술비 및 한약재 제조·침구치료 등 한의학 난임치료비 지원을 규정했다.

김명호 의원(안동)은 저탄소 사회의 실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해 기상재해와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도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 `경북도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도지사는 지역 특성에 맞는 기후변화 대응 시책을 수립하며, 사업자는 사업활동과 관련,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시책에 협력하고, 도민은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는 책무를 각각 규정했다.

김지식 의원(구미)은 교육비특별회계 행정재산의 일시 사용·수익허가 및 사용료에 대한 사항 중 일시와 장기 사용에 따른 사용료의 차이가 없었던 것을 사용기간에 따라 구분해 형평성을 제고하는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행정재산의 장기 사용 기간을 현행 6개월 이상에서 3개월 이상으로 단축하고, 행정재산의 일시 사용료 징수 기준 중 체육관, 강당의 3개월 미만 사용 시 15%를 인하하고 3개월 이상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료를 30%이상 인하하도록 개정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