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초등부 교리교재 신청

O…천주교 안동교구는 2018년 주일학교 초등부 교리교재`하느님과 얘기해요 - 말씀 속 미사 이야기`와 `하느님과 얘기해요 - 말씀 속 미사 이야기 & 계명과 고해성사 이야기(유치부용)`의 신청을 받는다. 오는 30일까지 안동교구 사목국(Fax 054-856-6101. E-mail - sa3119@nate.com)으로 하면 된다.

`말씀 속 미사 이야기` 에서는 미사의 각 부분들을 성경말씀을 통해서 살펴본다. `말씀 속 미사 이야기 & 계명과 고해성사 이야기`(유치부용)는 `놀아요` 작업을 통해 초등부 저학년과 유치부 어린이들이 미사전례와 고해성사를 친숙하고 재미있게 만나도록 구성했다.

△뮤지컬 `Are you Happy?` 공연

O…영천광야교회 문화예술쉼터 광야에서는 오는 27일 오후 7시 유랑창작극단 디아코노스의 뮤지컬 `Are you Happy?`(행복하세요·사진) 공연이 열린다. 뮤지컬은 행복은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잠시 망각한 사람들에게 작은 사랑이 한 사람의 일생을 어떻게 변화 시키는지를 보여준다. 극단 디아코노스는 1996년 창단된 유랑창작극단으로서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상업주의 대신 진실한 꿈과 행복을 담은 메시지와 따뜻한 웃음과 소박한 감동을 전해오고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제4회 불교무용대전 참가자 공모

O…대한불교 조계종이 `제4회 불교무용대전` 참가자 및 참가단체를 공모한다.

불법승 삼보를 소재로 한 무용이면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 등 장르를 불문하고 지원가능하다. 단독공연의 경우 50분 이상의 작품이여야 하며, 합동공연은 개인 10분 이상, 단체 15분 이상, 전체 50분 이상의 작품으로 구성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에서 소정양식을 다운받아 2월 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factory2013@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첨부서류는 불교무용대전 참가신청서와 공연계획서, 출연자·스텝 명단, 작품사진 및 프로필 사진, 동일 공연의 비디오 자료 등이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조계종 총무원장상과 상금이, 최우수 작품에는 한국춤예술센터장상이, 개인 및 단체에는 비평가상이 주어진다. 우수작품은 추후 불교축제 및 사찰공연 등에 우선 추천된다. 당선작품은 4월 6~22일 서울 성균소극장, 4월 27~28일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공연되며 극장 대관 및 조명, 무대 등 인력 지원과 함께 홍보, 인쇄물 등이 제공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