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사진> 대표가 16일 권력기관 개혁안을 직접 발표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사시 통과를 못한 분풀이`로 빗대어 강도높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마포구의 한 행사장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 조 수석을 겨냥해 “청와대의 `조국`인지 `타국`인지 나와서 설치는 것을 보고 그런 생각을 했다”며 “사법시험을 통과하지 못한 본인의 한을 풀기 위해 분풀이로 권력기관을 전부 악으로 단죄하고 개편하는 데 올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본인이 사법시험을 통과 못 했으면 그것으로 그만이지, 권력기관 개편하고 검찰의 힘을 빼고 있다”며 “참 나는 측은하다고 생각한다. 메뚜기도 한 철이라고, 권력을 잡았다고 한 철을 날뛰는 것을 보면 참 측은하다”고 말했다.

조 수석은 예전 언론인터뷰 등에서 스스로 사시를 보지 않고 법학자의 길을 선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어 최근 영화 `1987`을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1987`영화를 보고 울었다고 하는데 대통령이 질질 울면 안 된다. 지도자는 돌아서서 우는 것이지 눈물을 보여선 안 된다”며 “걸핏하면 질질 울어서 상황을 모면하려는 것은 지도자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방침을 검토했던 데 대해서도 “정부는 가상화폐에 (자금이) 몰려들어 까딱하면 주식시장이 위축될 것 같으니까 없애겠다고 성급히 발표했던 것”이라며 “그러다 홍역을 치르고 있다. 국정을 담당할 능력이 없는 좌파 실험정부는 오래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