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진로설계체험 프로그램
교육부 `우수사례 선정` 공로
진로교육페스티벌서 부스 운영

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 교류마당`에서 진로교육의 성과 및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 이번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행사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진로교육의 다양하고 우수한 협력모델 및 프로그램을 전시·교류해 진로교육 관계자들의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일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DHU 진로설계통합체험 프로그램`이 교육부로부터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교류마당에서 대구한의대는 지역사회의 진로체험 관계기관 및 담당자들에게 진로교육의 성과 및 우수사례를 홍보했다.

대구한의대 DHU 진로설계통합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최초의 학과체험과 현장직업체험이 결합한 ONE-STOP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과체험은 대구한의대 호텔경영학 교수가 직접 이론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현장직업체험은 테이블 매너 교육과 냅킨 접기, 테이블 세팅, 객실 및 연회장 견학, 양식 코스 식사 등 호텔 지배인이 직접 시연과 실습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