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혁신안 개발에 주력

자유한국당 김용태 혁신위원장은 14일 김종석 의원 등 모두 8명으로 구성된 제2기 혁신위원 명단을 발표했다.

당내에서는 “청년·여성위주로 구성함으로써 정치적 외연 확장 효과를 노린 것”이라고 평했다. 국회의원으로는 유일하게 여의도연구원장 출신인 김 의원이 혁신위에 참여했고, 여성으로는 김나율(레드데마인즈 컨설팅회사 대표)·김선영((주)이엠지아시아 감사)·김은주(경기도 부천시의원)·박수화(씽크탱크 바이메이카피 대표)씨가 참여하기로 했다. 또 이병태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 전옥현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김인호 반디협동조합 대표도 포함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국가개혁분과는 김종석·이병태·전옥현 위원 △사회개혁분과는 박수화·김나율·김선영·김은주·김인호 위원이 맡기로 했다. 대신 보수개혁분과는 김용태 위원장이 직접 분과위원장을 맡아 구성·운영키로 했다.

김 위원장은 “여성과 청년세대가 논의의 중추가 되고, 시니어·주니어 그룹의 균형잡힌 구성을 위해 여성 50%, 청년 50%의 구성원칙을 철저히 지켰다. 직접 찾아가 혁신위의 목적과 방향을 설명하며 오고초려 끝에 어렵게 인선을 마쳤다”고 말했다.

한편, 제2혁신위는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등을 다뤘던 제1혁신위와는 달리 정책 개발에 무게를 둘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정책 혁신안을 만드는 데 최우선을 두되 당 안팎의 이슈에 대해선 혁신위가 논의해 적절한 방식과 시기에 저희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