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자연`이 어우러지는 여행·관광 일번지 청송 건설
`맛과 멋·자연`이 어우러지는 여행·관광 일번지 청송 건설
  • 김종철기자
  • 등록일 2018.01.04 20:43
  • 게재일 2018.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도내 단체장 신년구상
한동수 청송군수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다.

지난해에는 탄핵정국에 이은 조기 대선과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에 따른 한반도 긴장 고조, 중국의 사드 경제보복에 따른 국내 경기 불안, 11월 포항 지진까지 그야말로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다.

청송군 또한 지난해 봄, 긴 가뭄과 여러 가지 지역 현안사항과 관련된 민원 등 다양한 일들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군정 전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며 기쁨과 행복을 함께 했다. 특히 천혜의 자연자원 및 우수한 문화자산에 대한 군민의 높은 자긍심과 적극적인 관심으로 청송군 전역이 `국제슬로시티 청송`으로 재인증 받았다.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개최지라는 브랜드에 이어 세계적 관광브랜드 2개를 더 획득함으로써 세계적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국제슬로시티 개최지의 명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아 붓겠다.


ICT 기반 첨단농업 이끌 젊은 농업인 육성
참전유공자 예우·복지증진 사업 등
`더불어 행복한 청송` 만들기 주력
LH 임대아파트 건립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최선



◇ 군민이 행복한 청송



민선군수로 이제 임기가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

지금까지 청송군 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이라는 큰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려왔던 것처럼 남은 기간 마지막 날까지 열정을 쏟아 붓겠다.

2018년에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위해 군정의 주요 전략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먼저 농업인력의 고령화에 대응하고 ICT 기반의 첨단 농업을 이끌어갈 젊은 농업인 육성을 위해 2030리더 창농자금과 청년농업인 영농정착금 지원을 통해 앞서가는 미래 농업을 육성하겠다.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한 고령의 참전 유공자 예우 및 명예를 높이기 위해 참전명예수당과 보훈예우수당을 인상 지급하고, 저소득 주민 복지증진사업, 장애인 복지사업,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펼쳐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더불어 행복한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맛과 멋이 어우러지는 여행 일번지 청송을 만들겠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국제슬로시티`라는 세계적 문화관광 브랜드를 청송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주왕산국립공원·세계지질공원 탐방안내소 설치, 신성계곡 공룡에코공원, 태행산 꽃돌 생태탐방로, 남관 생활문화센터, 옛편지 전시체험관, 청송 매화테마정원 조성, 청송도깨비 사과축제 등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청송을 만들겠다.

◇ 주거환경 개선에 행정력 쏟겠다

4차 산업시대의 중요 분야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청송군 관광통계 분석으로 우리군 주요 관광지에 대한 계절별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보급 등 앞서가는 관광정책을 펼치겠다.

또 지속가능한 경제조직으로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을 육성하여 지역공동체 회복 및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업 인큐베이팅, 통합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으로 청송의 숨겨진 일자리를 발굴해 창업을 유도하는 등 청년 활력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

주거환경 개선, LH임대아파트 건립, 도시계획도로 정비, 상·하수도 시설 확충,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등으로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겠다.

군민소통 창구인 `두드림`의 지속적 운영과 스마트폰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현장 스마트폰 교육과 SNS 활성화로 양방향 소통을 확대하고, 군민과의 대화의 날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군민중심의 열린행정을 펼치겠다.

청송/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김종철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