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금장초, 日 세이비미나미 소학교 방문단 맞아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곡 연주 등 환영 무대 마련

▲ 경주 금장초등학교가 최근 일본 세이비미나미 소학교 방문단 환영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 금장초 제공

최근 일본 세이비미나미 소학교에서 경주 금장초를 방문해 국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경주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는 최근 2017학년도 국제교류 일본 방문단 환영회를 열었다.

금장초는 일본 나라시 세이미비나미 소학교와 2014년부터 국제교류학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방문은 향후 양국간의 국제교류학습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 답사에 목적을 뒀다.

이날 교류단 환영식에는 국제교류학습에 참가한 재학생 20명과 올해 국제교류학습에 참가하게 될 5학년 학생들이 참관했다.

두 학교의 교장의 간단한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미옥 교사가 방문단을 환영하며 `상령상`, `겨울아침`을 대금으로 독주했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곡 `바다가 보이는 마을`, `어벤저스`, `이집트 왕자`를 연주하며 환영의 무대를 뜨겁게 달궜으며, 지난해 11월 일본 교류학습에 참여한 6학년 20명 학생들과 무대 위에서 짧고 뜨거운 재회의 시간이 이어졌다.

세이비미나미 방문단은 학교 수업, 스마트 교실 및 시설을 함께 둘러보고 교장실에서 양국의 교육과정 및 궁금한 점 등을 서로 이야기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나눴다.

세이미비나미 소학교 나카무라 카즈모토 교장은 “금장초등학교의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과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고재갑 금장초 교장은 “앞으로도 더 활발한 교류를 통해 두 나라의 우호를 증진하고 두 학교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교류에 이어 교사들의 교류로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