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건설 장세철 회장
“인재양성에 힘 보태고 싶어”

▲ (주)고려건설 장세철 회장이 영남대에 발전기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왼쪽부터 서길수 영남대 총장, 장세철 회장). /영남대 제공

【경산】 (주)고려건설 장세철(54) 회장이 2일 영남대에 발전기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

장 회장은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인으로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에 조그마한 힘을 보태고 싶다”면서 “저도 현재 학생 신분으로 영남대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지역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 회장은 영남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지난해 영남대 대학원 도시공학과 박사 학위과정에 입학해 수학 중이다. 최근에는 영남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총동창회 차기 회장(제23대)에 선임됐다.

(주)고려건설은 1999년 창립한 고려주택의 풀비체 브랜드를 계승한 건설사로 장 회장은 품질시공을 바탕으로 주택 브랜드인 풀비체를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려놓는 등 지역 대표 건설사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장 회장은 지난달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에서 주택건설 분야에 사물인터넷(IoT) 결합, 경주·포항 지진으로 말미암은 대구·경북지역 아파트 시공에 내진설계 기술 도입에 관한 연구와 계획 등의 공로로 `건설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GLP)이 선정한 `한국경영대상`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