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당협위원장 임명

바른정당은 2일 대구 북을, 대구 서 지역구 2군데를 포함해 전국 16개 지역에 대한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을 추가 임명했다. 대구 북을 당협위원장을 지낸 주성영 전 의원 등이 바른정당을 탈당해 자유한국당에 복당하면서 공석이 됐다. 특히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앞두고 조직 정비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바른정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대구와 경북 지역구 각각 2군데와 1군데 등 전국 16개 지역 당협위원장 인선안을 의결했다. 지열별로 서울(5곳), 부산(1곳), 대구(2곳), 광주(1곳), 경기(4곳), 경북(1곳), 경남(1곳)이다.

더불어민주당 홍의락 의원 지역구인 대구 북을에는 계명대 황영헌 겸임교수를 임명했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당협위원장을 맡겠다고 말한 지역이기도 하다. 또 대구서(한국당 김상훈 의원)에는 에이치마그네슘 조호현 대표를 당협위원장으로 내세웠다. 구미갑에는 유능종 법무법인 유능 대표변호사를 임명했다.

한편, 서울 구로갑 김익환, 서울 서초을 민현주, 서울 송파병 오세용, 서울 노원갑 모종일, 서울 은평갑 신성섭, 부산 사상 송동준, 광주 동남갑 위성국, 울산 남갑 김준규, 경기 수원정 강경식, 경기 성남분당을 권은희, 경기 안양만안 임호영, 경기 양주 연한모, 경남 진주시갑 이정수 당협위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