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 인사 초청 신년인사회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올해는 특히 좋은 일자리 창출과 격차해소에 주력해 양극화 해소의 큰 전환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5부 요인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을 초청한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우리 국민들께서 `나라가 달라지니 내 삶도 좋아지는구나` 느낄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으려고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어제 북한산에서 떠오르는 붉은 새해를 보며 대통령으로서 한반도 평화와 국민의 안전이란 두 가지 소망을 빌었다”며 “마침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북한 대표단의 평창올림픽 파견과 남북 당국회담의 뜻을 밝혀 왔고, 정부는 북한의 참가로, 남북 평화 구축과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국제 사회와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우리는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재해와 사고를 겪으면서 안타까움과 깊은 슬픔에 잠긴 일이 여러 번 있었다. 안전한 대한민국은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 국민들이 갖게 된 집단적인 원념이지만 지난 한 해 우리는 아직도 많이 멀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나라와 정부가 국민의 울타리가 되고 우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문 대통령은 “특별히 새해에는 노사정 대화를 비롯한 사회 각 부문의 대화가 꽃을 피우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