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인재영입 작업에 돌입했지만 인재영입에 난항을 겪고 있다. 홍 대표가 부산시장 후보에 낙점한 장제국 동서대 총장이 불출마 의사를 밝혀고, 부산시장과 경남지사 후보군으로 거론됐던 안대희 전 대법관마저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 총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부족한 저를 평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저의 부산시장 출마에 관한 이야기가 더 이상 회자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불출마를 공식화했다.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홍정욱 전 의원도 적극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27일 CBS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사람을 모셔오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다”며 “문재인 정부에서 파헤치고 뭔가 망신주기, 적폐라는 이름으로 쓸만한 사람을 전부 조금씩 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데 끼지 않으려는 분들이 속으로 더 많아 모시기가 쉽지는 않아도 우리 나름대로 교감을 갖고 있으신 분이 있다”며 “지금 공을 들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 나설 인재를 찾아나서기로 하는 등 지방선거를 직접 진두지휘하기로 했다. 또 홍문표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지방선거기획위원회를 구성했다. 당 재건을 위해 전사가 필요하다고 수차례 강조해온 바 있는 홍 대표가 인재영입위원장에 나서는 것은 내년 지방선거에 사활을 걸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