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내년 연말까지 국민개헌”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5일 “자유한국당은 반드시 내년 12월 31일 이내에 문재인 개헌이 아니라 국민개헌을 국민들의 냉철한 참여와 사회적 논의 속에서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중립적이어야 할 정세균 국회의장까지 내세워서 국회중심의 국민 개헌을 걷어차 버리고 6월 지방선거를 통해서 땡처리, 패키지 여행상품 다루듯이 개헌을 몰고 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는 내년 지방선거에 개헌과 국민투표를 동시 실시하는 데 대해 반대입장을 분명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여당의 몽니와 꼼수에 지난 22일 본회의가 결국 무산되고 말았다”면서 “12월 임시국회가 파행되고 있는 가장 근본적 책임은 문재인 개헌을 밀어붙이면서 국회를 걷어찬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정략적인 6월 지방선거 동시실시를 통해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만 달성하고자 혈안 되어 있는 문재인 개헌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면서 “국민개헌으로서 국회가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집권당 민주당은 즉각적인 정개특위 그리고 국회개헌특위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의혹과 관련해 “국민적 의혹을 넘어 국익과도 직접 연관된 중대 사안”이라며 “국정조사 제안을 민주당은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제천 화재 참사와 관련해 “현장 지휘자의 올바른 판단만 있었다면 2층, 20명의 안타까운 죽음은 없었을 것”이라며 “현장진화 책임자에 대한 검찰수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물어 소방방재청장 파면과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도 촉구한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겠다면서 `쇼잉 정치`와 립서비스만 하는 정부·여당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