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창구 즉시 만들어
국민의당과 협의 착수

▲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마친 뒤 국민의당과의 통합 문제와 관련,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 유승민(대구 동을) 대표는 21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구태 정치와 결별하고 미래를 위한 개혁 정치를 하겠다는 통합결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저와 바른정당은 안 대표와 국민의당 개혁 세력의 결단을 환영하고, 이분들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개혁의 길을 같이 가겠다는 것을 국민께 말씀드린다”며 “저는 새로운 개혁 연대의 성공을 위해 바른정당의 교섭창구를 즉시 만들어 국민의당과 협의에 착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신환, 정운천 의원이 통합논의를 진행할 교섭창구 역할을 하기로 했다.

유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자리에서 “정 의원은 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를 했고, 오 의원도 계속 국민의당 측과 대화를 해왔기 때문에 두 분을 교섭창구로 지정했다”며 “국민의당에서도 공식적인 창구를 정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유 대표는 전날 안 대표가 통합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하기 전 사전 교감을 나눴느냐는 질문에 대해 “직접 대화한 것도 있고 간접적으로 여러 의원을 통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양당의 통합시기와 관련해선 “연말이든 연초든 양당에 사정들이 생길 수 있으니 시기 문제는 신축적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