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31일~내년 1월 1일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해넘이·해맞이 행사 `풍성`

포항시가 2018년 새해를 맞아 경북도내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해맞이행사인 `제20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영철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19일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관련 브리핑을 갖고 오는 31일부터 2018년 1월 1일까지 포항 호미곶 새천년광장에서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전은 단순한 해맞이 의미를 넘어 지진 이후 전국 각지에서 보내주신 성원과 온정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를 한다.

또한 오는 2월 9일부터 시작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등 범국가적 행사에 적극 동참해 의미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전은 `포항의 빛, 세계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고품격 미디어 파사드 카운트 다운 불꽃쇼 △2018 월월이청청 대동한마당 △포항예총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등의 해넘이 행사가 열린다.

해맞이 행사에서는 △대북 공연 △신년시 낭송 △평창동계올림픽 이벤트 구간 성화 봉송 △해군 6전단 축하 비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포항스크래치 카드와 소원등 만들기, 희망 방패연 만들기와 컬링과 아이스하키, VR 스키점프 체험과 호미곶 해맞이 소원카드, 포항 지진에 전 국민에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안전포항 파이팅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김영철 국장은 “이번 축전은 지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국민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축전”이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지진의 아픔을 딛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