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이 저물어간다. 한해를 되돌아보는 송구영신의 마음은 아쉬움과 희망이 교차한다. 저무는 2017년을 송년음악회로 마무리하고, 2018년을 맞는 의미의 제야음악회와 함께 해 밝아오는 미래를 향한 큰 울림을 느껴보자. 박두진 시인이`해야 솟아라. 말갛게 씻은 얼굴 고운 해야 솟아라`라고 노래했듯 안팎의 사정이 어렵지만 붉은 해를 품은 너른 마음으로 2018년을 맞을 수 있을 것이다.

 

경주예술의전당 `Goodbye(굿바이) 2017`

28일
`진정한 주인공은 관객` 모토
레드카펫 행사 진행
강신성일 초청, 티켓 선물

(재)경주문화재단은 오는 28일 오후 8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경주예술의전당 송년음악회 Goodbye(굿바이) 2017`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송년음악회 Goodbye(굿바이) 2017`은 `경주예술의전당의 진정한 주인공은 관객이다`라는 메시시로 진행되는 특별이벤트 레드카펫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관객들은 직접 레드카펫을 통해 입장하며 연말 시상식의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포토제닉 수상자로 선정된 관객들에게는 원로 배우 강신성일의 시상으로 2018년 경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티켓을 선물 하는 순서가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회는 오펜바흐의 `지옥의 오르페우스`서곡을 비롯해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중 왈츠 2번`,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등 관현악곡과 뮤지컬 `레 미제라블`하이라이트, 영화 `여인의 향기` OST로 유명한 탱고곡 `Por una cabeza(포르 우나 카베자)` 등으로 꾸며진다.

한국의 오페라와 발레, 그리고 팝스오케스트라 지휘의 대가인 최선용 지휘자가 CM심포니오케스트라 지휘를 맡으며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지닌 아시아 대표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클래식과 퓨전을 넘나드는 카운터테너 뮤지컬 배우 루이스 초이, 트럼페티스트 조성훈, 테너 신현욱, 탱고 류지니·김종홍 등이 출연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Best Moment, Beautiful Night`

28일
지역출신 성악가 클래식 무대
뮤지컬 배우 손준호 출연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8일 오후 8시 팔공홀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아름다운 밤(Best Moment, Beautiful Night)`라는 부제로`2017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 전반부는 지역출신 성악가 3명과 플루트 2중주, 아르스노바 남성중창단이 나와 클래식한 무대를 선보이며, 후반부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표적인 뮤지컬 작품의 넘버를 선사한다.

CM오케스트라(지휘 김범수)의 오페라 `루슬란과 루드밀라`서곡을 시작으로 메조소프라노 이아름이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중 `그대 음성에 내마음 열리고`를 부르고, 테너 유현욱이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그리고 베이스 홍순포가 러시아 민요 `검은 눈동자`를 선사한다. 그리고 아르스노바 남성중창단이 `넬라판타지아`,`위대한 사랑`등을 부르며 클래식한 격식의 무대를 선사한다.

후반부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위아 더 뮤직 메이커스`와 `부기 우기 버글 보이`를 경쾌한 안무와 함께 선보이며 오페라, 음악회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는 성악가 소프라노 이윤경이 뮤지컬 `마이 페어 레이디` 중 `밤새도록 춤출 수 있다면`과 잘생긴 외모와 감성적 목소리 소유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뮤지컬 `노틀담의 파리` 중 `대성당의 시대`등을 선사한다. 또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중 `올 아이 애스크 오브 유`와 `타임 투 세이 굿바이`를 듀엣으로 불러 2017년 송년음악회의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수성아트피아 `이현우·박기영 그리고 클래식의 젊은 별들과 함께`

31일
가수 이현우 진행으로
토크콘서트 형식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

대구 수성아트피아는 오는 31일 밤 11시 용지홀에서 `이현우·박기영 그리고 클래식의 젊은 별들과 함께하는 `제야음악회를 연다.

재치있는 입담의 발라드 가수 이현우와 불후의 명가수 박기영, 클래식계 유망주 테너 김범진, 소프라노 조지영, 첼리스트 문태국, 바이올리니스트 이강원, 피아니스트 최훈락을 초청하는 등 야심 차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음악회의 틀을 과감히 탈피, 이야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을 가져왔다. 이현우의 진행을 중심으로 출연진들의 연주와 무대 밖 이야기, 특별한 에피소드 등을 들으며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음악회를 구성했다.

1부에서는 클래식 스타들이 무대에 올라 드뷔시 `달빛`, 쇼팽 `화려한 폴로네이즈`,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중 아리아 `내 이름은 미미``오 사랑스런 아가씨` 등 클래식 명곡을 선사한다.

2부에서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한국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이 `시작`, `마지막 사랑`, `Blue Sky` 등 주옥같은 자신의 히트곡과 영화 `미션`의 주제곡인 `넬라 판타지아`등을 들려준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