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이어스 로킹 이브`SNS 계정에 올라온 방탄소년단의 출연 소식.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빌보드는 12일(현지시간)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이 최신차트 `핫 100`에서 71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차트에서 이 곡은 28위에 오르며 역대 K팝 그룹 중 최고 성적을 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98위, `소셜 50`차트 1위,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빌보드 연말 결산 `2017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는 10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31일 밤 방송될 ABC 신년맞이 쇼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서 히트곡 `DNA`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을 선보인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참석차 미국을 방문했을 때 미리 녹화한 것이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ABC의 신년맞이 쇼는 뉴욕 타임스퀘어 특설 무대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쇼”라며 “시애라, 슈가랜드, 닉 조나스, 카밀라 카베요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