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팝스오케스트라 메리크리스마스 콘서트`
24일 대구콘서트하우스

올해 크리스마스엔 국내 최고 기량의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면 어떨까.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메리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오는 24일 오후 5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구콘서트가 마련한 특별음악회로 대중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팝 음악과 재즈, 클래식 음악, 영화 속의 OST 등 다양한 작품들을 한편의 영화 같은 선율로 선사한다.

이날 공연에서는 김봉 지휘자<사진 왼쪽>가 지휘를 맡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슬기<사진 오른쪽>, 테너 김동녘<사진 가운데>이 협연자로 무대에 올라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작품들로 구성된 관객을 위한 무대, 관객이 원하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특히 국내 정상의 연주자들과 함께 세계의 월드뮤직과 추억 속의 영화음악 등 주옥같은 명 작품을 대중성 있는 편곡 작업으로 재탄생시켜 세대를 아우르는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1부는 코플란드의 `보통사람들을 위한 팡파레`로 음악회의 문을 열고 스윙 재즈의 대표곡인 루이스 프리마의 `싱싱싱`, 프랑스의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위베르 지로의 `파리의 하늘 아래`,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영화음악의 거장 니노 로타의 영화`대부` 주제가 `더 작은 소리로 말해요`, 우리나라 대표 블루스 곡인 김부해의`대전 블루스`, 저스틴 허위츠의 뮤직 로맨스 영화 `라라랜드`에필로그 등을 연주한다.

2부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전해줄 앤더슨의`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비롯해 교향시 장르 중에서도 최고봉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짜르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러시아의 운명을 다룬 곡으로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이 돋보이는 차이콥스키의 `1812년 서곡`, 그리스의 멋진 풍광을 느낄 수 있는 야니의 `산토리니`, 폴 모리아의 `진주조개 잡이`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는 명곡들을 선보인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90인조로 구성된 대규모 전문 팝스오케스트라로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쉽고 웅장하게 제작해 감상하는 재미와 클래식의 품격을 고루 갖춘 오케스트라로 호평받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