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을 바른정당 도당 위원장

바른정당 권오을<사진> 경북도당 위원장은 15일 대구·경북(TK)지역에선 한국당 대 비한국당 선거구도를 만들어 내년 지방선거를 치르겠다고 공언했다. TK지역 선거 연대를 공식화한 셈이다.

권 위원장은 이날 바른정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의 지역 패권 정치를 막기 위해 국민의당과 선거 연대를 해야 한다”며 “바른정당 탈당 사태로 공석인 TK지역 당협위원장을 빠른 시일내에 선임해 내년 6·13 지방선거 당선 가능한 후보 중심으로 선거 연대와 후보 단일화에 적극 나서 한국당과 비한국당 1대1 선거구도를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 위원장은 “이를 위해서 더불어민주당과도 부분적인 선거 연대의 가능성을 열어 놓겠다”고 했다.

권 위원장은 특히 “유승민 대표 체제 출범과 함께 당이 안정되고 있다”며 “바른정당은 중도 우파 정당으로 국민의 권익을 위해 문재인 정부가 잘하는 일에 대해서는 박수를 칠 것이지만 과거에 얽매여 미래를 망치는 일은 과감히 막고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낙동강 오염 해소와 대구통합 공항 이전, 탈원전 정책에 따른 지역 피해 사항 등 지역 현안을 지속적으로 찾아내고 매월 정기 토론회를 열어 해결방안도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