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100돌 행사 등 참석
지역 비판적 여론에 `촉각`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을 결단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0일 대구를 방문한다. 박 전 대통령 출당과 바른정당 소속 의원 복당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박 전 대통령 정치적 고향인 대구에서 어떤 발언을 할지 주목된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이 수성호텔에서 개최하는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각종 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이어 오후에는 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과 박정희 대통령 기념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 토크콘서트`에 참석한다.

그러나 홍 대표가 대구 방문과 박 전 대통령 기념행사에 참석하는 것에 대해 대구·경북(TK)의 비판적 여론 여론이 만만치 않아, 홍 대표가 TK민심을 어떻게 포용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박 전 대통령 출당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는 `태극기 부대` 등이 홍 대표의 토크콘서트 참석을 막기 위해 집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애국당 조원진(대구 달서병) 의원은 “당원 1호인 박 전 대통령을 출당시키고 그의 부친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하겠다는 홍 대표의 정신세계가 의심스럽다”고 비판한 뒤 “패륜을 저지른 사람이 올 수 있는 자격이 있느냐, 온다면 좋은 소리 못 듣고 저항이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