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홍종학 인사청문회
여야 정면충돌 예상

홍종학<사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10일 개최된다.

야당은 홍종학 불가론을 강조하고 있고 더불어민주당은 적극적인 방어전을 펼칠 것으로 보여 여야간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홍 후보자는 쪼개기 증여, 갑질 계약, 모녀간 금전대차 계약이라는 비상식적 행동, 사회 위화감을 조성하는 학벌 인식 등 문제가 많다”며 “자질 측면에서 부적격”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홍 후보자는 친문 정치인인 만큼 더 이상 대통령에게 부담주지 말고 자진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도 “홍 후보자는 현 정부의 실패를 바라는 엑스맨이 아닌가 싶다. 국민의 인내심을 시험하지 말길 바란다”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여당은 홍 후보자를 적극 방어하고 있는 입장이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하루속히 결정되고 문재인 정부 내각이 완성되어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야당의 대승적 결단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청문회에서는 △증여세 △임대 계약 △자녀 국제중 입학 △과격표현 등이 논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인사청문회 자료 미제출은 물론 국회의원 시절 `대를 건너뛴 상속과 증여에 세금을 더 매겨야 한다`는 법안을 발의하는 등 `내로남불`(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행태도 쟁점이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