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당대회 강행 의지
새로운 보수정치에 동의하면
한국당이든 국민의당이든
헤쳐모여 통합 노력 밝혀

▲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앞에서 통합파 의원들의 탈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 유승민(대구 동을) 의원은 전당대회 후보자 2명의 돌발 사퇴와 당 소속 의원 9명이 탈당을 결정한 6일 예정된 TV토론회 일정을 소화하며 예정대로 11·13 전당대회를 치를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오늘 오후 2시에 예정된 TV토론을 포함해 전당대회는 그대로 치르는 게 맞다고 결론이 났다”며“(남은) 11명의 의원들과 당협위원장 가운데 당을 지키는 분, 그리고 당 사무처의 남은 식구들이 최대한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했다.

유 의원은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남은 사람들이 당을 지키고 최대한 많이 남을 수 있도록 설득 중”이라며 “사무처 식구들도 최대한 설득해서 같이 당을 지키자고 호소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탈당 사태가 일어난 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끝까지 바른정당을 같이 지키지 못하고, 자유한국당으로 가시겠다는 분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아쉽게 생각한다”고도 했다.

유 의원은 보수대통합에 대해 “일관되게 이야기해 온 것인데 새로운 보수정치의 길에 동의하면 한국당이든 국민의당이든 헤쳐모여 식의 통합을 하는 것이 옳은 통합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