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경주교향악단 정기연주회`가 오는 7일 오후 7시30분 경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1986년 창단된 경주교향악단(단장 신현국)은 그동안 짜임새 있는 화음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오며 정기연주회, 특별연주회, 신라문화제 경축음악회 등을 열어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가을음악여행`을 주제로 한국 교향악단 지휘계의 중진인 지휘자 이동호(전 제주도립교향악단상임지휘자)씨가 객원 초청돼 지휘봉을 잡는다.

경주교향악단은 주페의`시인과 농부`서곡으로 음악회의 문을 연다.`시인과 농부`서곡은 농촌 마을의 소박하지만 정겨운 축제를 연상시키며 가을의 서정을 더한다. 이어 한국 정상의 바리톤 제상철(영남대 겸임교수)과 소프라노 구은희(김천대 겸임부교수)가 무대에 올라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중 아리아 `투우사의 노래`와 기 다르들로의 `비코즈 송`, 엔리코 코리코네의 `넬라판타지아`,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아리아 `밤의 여왕`을 들려준다. 이어지는 무대는 피아니스트 이윤정(동국대 강사)의 협연으로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가단조 작품 16번`1악장을 들려준다. 이 곡은 가장 인기 있는 협주곡의 하나로 손꼽히는 걸작으로 화려하고 극적인 북유럽의 독특한 색채를 경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후반부에는 스탠리 큐브릭의 마지막 영화 `아이즈 와이드 셧`(1999)에 삽입돼 대중에게 친숙한 곡인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2번`으로 시작해 아르헨티나의 탱고 거장으로 불리는 피아졸라의 탱고 음악`리베르 탱고`, 영화음악 `그린 호넷`을 트럼페티스트 드미트리 로카렌코프(인제대 겸임교수)의 협연으로 들려준다.

마지막 무대는 차이콥스키의 걸작 `교향곡 제5번 마단조`4악장으로 장식한다. 차이콥스키`교향곡 제5번`은 형식의 균형미와 독특한 러시아적 선율의 아름다움을 두루 가진 곡으로 차이콥스키 특유의 우수에 젖은 아름다운 선율과 동구적 정서가 잘 나타나 있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