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이재만 최고위원
김무성 징계위 회부해야

자유한국당 이재만<사진> 최고위원이 바른정당과 통합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2일 대구·경북 중견언론인모임인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이재만 최고위원은 “바른정당 소속 탈당파 의원들이 복당할 경우 김무성 의원은 자기 정치를 위해 분당을 한 것에 대해 별도의 징계위원회에 회부하고 지난번 복당파처럼 당협위원장을 포함한 일체의 당직은 배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조만간 바른정당에서 다시 복당하는 사람들에게 공천권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바른정당 일부 의원들이 복당하는 것이지 당대당 통합을 하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3일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과 서청원·최경환 의원 탈당권유는 모두가 다 사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며 “지난 1일 최고위원 오찬에서 홍준표 대표가 앞으로 당내 문제를 최고위원과 협의해서 잘하겠다고 말해 앞으로 당을 살리자는 느낌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심지어 “박근혜 대통령의 출당에 대해서는 본인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간적 도리라고 거듭 밝혀 왔다”고 말해 직접적인 출당 거론에는 반대입장을 보였다.

그는 이어 “홍준표 대표가 좀 더 유연하고 포용력 있는 통합적 리더십이 아쉽다”면서 “옆에서 지켜보면 우리나라가 처해 있는 상황 속에서 안보와 경제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나타난 비리, 측근정치, 계파정치 등을 청산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대구시장 출마와 관련해서는 “내년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는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에서 김부겸 장관이 출마한다는 전제하 이길 수 있는 후보를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이며 필요하면 야권의 선거 연대까지 고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