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2천18명 동호인 영주 집합

【영주】 자전거 동호인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2017 백두대간 그란폰도`가 오는 4일 영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경륜선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5회째로 소백산맥 자락을 무대로 펼쳐진다.

매년 대회때마다 라이더들의 관심을 받아온 그란폰도 대회는 올해도 지난 9월 참가자 모집이 시작된지 2시간만에 2천18명이 모두 마감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 참가자 모집 인원 2천18명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대회는 4년째 이어온 코스에 변화를 줘 영주 동양대를 출발해 봉현면 히티재를 넘어 예천 성황당고개~문경 벌재~단양 저수령~옥녀봉을 넘어 동양대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거리는 121.3km 구간이다.

영주시는 6시간에 걸쳐 펼쳐지는 대회 안전을 위해 경기코스 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 오전 8시반에서 10시까지 동양대삼거리에서 금계교사거리, 신재로 회전교차로, 봉현회전교차로, 히티재, 하촌리, 예천군으로 이동하는 코스가 통제된다. 오후 12시 30분에서 3시까지는 옥녀봉, 주치골삼거리, 두산교삼거리, 신재로 회전교차로, 금계교사거리, 동양대삼거리가 통제된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