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28일 음식경연대회
버스킹·난타 등 즐길거리도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두류동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올해 첫 `맛`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요식업 종사자 중심의 음식경연대회를 비롯 맛 축제의 한계를 넘어 골목 상권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이날 오후 6시 20분 버스킹, 난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7시 개막행사가 펼쳐진다. 이후 힙합댄스, 인디밴드 공연과 즉석 장기자랑,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행사가 오후 9시30분까지 이어진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두류역 7번 출구거리 일대에서는 축제 참가자를 위해 주변에서 음식 맛을 즐기며 공연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테이블 56개와 의자 350개를 마련한 `로드펍`을 운영한다.

또 행사장 진입로 4곳에서는 `젊음의 거리 최고 맛집을 찾아라` 보드 판 설치 및 무료 시식 등 참여 주민들의 투표로 최고의 맛집을 선해 시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9시 40분부터 열리는 `사장님이 쏜다` 이벤트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두류 젊음의 거리 음식점을 방문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축제 사전 홍보와 함께 행운권을 나눠주고 있으며, 이날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외 부대행사로 음식문화 개선 및 나트륨 줄이기 홍보, 커피 핸드드립 체험, 달콤 마카롱 만들기, 칵테일 쇼, 추억의 놀이 체험 등도 열린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