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온 김재현 산림청장
시장·군수 등 초청 연찬회

▲ 박노욱 봉화군수는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과 주요정책방향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박노욱 봉화군수는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과 주요정책방향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산림청은 산림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주요 정책 방향 설명을 위한 `제15회 시장·군수·구청장 초청 산림연찬회`를 지난 24일 봉화군 소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김재현 산림청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노욱 봉화군수, 이순선 인제군수의 산림분야 성공사례 주제발표와 산림정책의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김재현 청장은 연찬회를 마치고 시장·군수·구청장 등과 함께 2015년도에 준공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시드볼트, 호랑이 숲, 진달래원 등을 돌아보며 산림의 소중함, 미래 산림정책 방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 청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으로서 자생·희귀·특산식물을 보존하고 미래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수목원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노욱 군수는 “산림연찬회를 발판으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산림정책과 지원을 군민 모두가 함께 잘 살아가는 지역의 현안사업과 연계하여 산림레포츠, 산림복합단지 조성 등의 산림문화 인프라 구축으로 봉화군이 행복을 여는 산림휴양도시 건설에 한걸음 더 다가서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봉화/박종화기자

    박종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