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사진의 섬 송도
포항예술문화연구소
호텔사진아트페어 개최
27~29일 코모도 호텔
전국 사진작가 43명 참여

▲ 권기철作

포항의 전위적 예술단체인 포항예술문화연구소(소장 안성용)가 마련한 사진아트페어`제1회 사진의 섬 송도`가 오는 27~29일 사흘간 포항 코도모호텔에서 열린다.

호텔룸에서 전시 판매가 이뤄지는 호텔아트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포항, 경주, 대구, 부산, 서울 등 전국 사진작가 43명이 참가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우리나라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인 조문호 작가를 비롯해 이재갑, 김문호 등 중진 작가들의 포트폴리오(한 점이 아닌 여런 점 출품) 리뷰 형식으로 선보이는 `사전의 섬 송도전`은 지역주민, 사진 관계자와 소통하면서 사진 시장을 경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역작가들에게는 서울 브레송 갤러리, 나우갤러리, 인덱스 갤러리, 여미갤러리 부산 리빈갤러리 등 개막 행사에 참석하는 유명 갤러리 관장 및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진전문 출판사인 눈빛출판사 대표에게 작품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흑백사진 스튜디오`와 `중고 카메라 마켓`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시도를 한다. 흑백사진 스튜디오에서는 사진작가 최찬문씨가 흑백사진 작업을 현장에서 직접 재현해 보여주며 중고 카메라 마켓은 사진작가들이 안쓰는 장비들을 사고 파는 시장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개막행사인 사진인의 밤 행사가 열리는 27일 오후 7시 코모도 야외공연장에서는 안병국(포항시의원) 포항예술문화연구소 고문이 참여작가,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보여주는 요리 시연 `요리하는 아빠`행사가 있으며 음악회, 와인파티가 준비돼 있다.

▲ 김민홍作
▲ 김민홍作

안성용 포항예술문화연구소장은 “빛으로부터 유래하는 사진이기에 어쩌면 포항은 가장 사진적 도시이기도 하다. 이번 전국 중진 작가들의`포트폴리오 리뷰` 행사를 통해 포항의 사진적 가능성을 확인하고 역량 있는 사진가들과 유명 갤러리 및 출판사 관계자들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코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제1회 사진의 섬 송도`출품 작가 명단은 다음과 같다.

권기철 권순종 김남진 김덕수 김동철 김문호 김민홍 김수정 나호권 노영이 김형섭 문재남 문혜성 박상화 박종효 백창원 서경애 석재현 손진국 신병문 안성용 오상칠 유용예 유소피아 이다나 이두순 이순심 이수철 이인식 이운호 이재갑 이종배 이중태 이한구 조강제 장문식 조문호 조성기 최종봉 최찬문 최흥태 최태민 하정은.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