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1인 패키지` 판매

최근 `욜로` 등이 주목받으면서 `나홀로 여행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 등 관련 업계도 1인용 상품을 내놨다.

22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2016 국민여행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인 가구의 관광·여행 참여횟수는 1천41만2천 회로 전년(1천9만7천 회)보다 3% 늘었다.

1인 가구 관광여행 지출액도 늘어 지난해 1인 가구 관광·여행 지출액은 1조4천124억1천500만 원으로 전년보다 2% 늘었다.

혼자 여행하는 욜로 족이 늘면서 호텔업계도 1인 패키지를 내놓고 판매 중이다. 1인 패키지를 찾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호텔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연말까지 1인용 패키지 `기프트 포 미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그제큐티브 마운틴 룸 1박, 조식 1인, 야외 온수 풀, 피트니스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김포 롯데몰 무료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14만5천 원부터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관계자는 “2인, 3인 패키지도 판매되고 있는데 1인용 패키지 판매 비중이 29%를 넘을 만큼 많이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의 1인 전용 `나야나 패키지`는 객실 1박, 취미 클래스 키트 이용권, 투숙 기간 중 사용 가능한 호텔 바우처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취미 클래스 키트 이용권으로는 가죽 공예, 프랑스 자수, 뜨개질 등 완성품 제작이 가능한 키트를 받아 볼 수 있다.

호텔 바우처를 룸서비스,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 오셀라스 스파에서 이용 가능할 수 있다. 가격은 18만 2천 원부터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1인 북맥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 뷔페 조식, 김하나 작가의 에세이 `힘 빼기의 기술`,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1ℓ 맥주와 맥주잔, 청정원 츄앤 사브작 4종 세트, 라 끄리닉드 파리 스파 특별 할인권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4만8천 원부터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싱글즈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디럭스 룸 1박과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 조식 1인,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의 60분 보디 트리트먼트, 더 그리핀 웰컴 칵테일을 제공한다. 가격은 41만 원부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