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가을여행주간 맞아
서울서 경북관광 활성화 거리홍보
축제·체험 등 낭만적 볼거리 풍성

▲ 지난 18일 경북도관광공사 관계자들이 서울역 대합실에서 이용객들을 상대로 경북관광 홍보를 하고 있다. /경북도관광공사 제공

【경주】 경북도관광공사는 지난 18일 서울역과 인사동에서 가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북관광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의 가을여행주간 슬로건인 `탁! 하고 떠나자, 가을엔 경북으로!`를 테마로 서울과 수도권 관광객 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가을여행하기 좋은 경북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홍보캠페인은 가을에 경북에서 개최되는 우수축제, 가을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귀뚜라미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가을밤 테마 여행지와 도내 시군에서 진행되는 가을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을 경북의 즐길거리를 홍보했다.

특히 서울역 대합실에서는 방송인 김종국씨가 진행을 맡아 서울역 이용객들의 호응을 얻었고, 인사동에서는 키다리 인형(에어 아바타)이 국내외 관광객들 및 시민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또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도내 10개 시군과 공동으로 가을여행주간 경북도 대표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북의 가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공사는 21일 오후 7시 경주 보문수상공연장에서 가을여행주간 오프닝공연을 개최하고 90년대 최고가수 `심신` 히든싱어 출신 `나건필` 그룹사운드 F-time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가을여행주간 경북도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학창시절 수학여행의 추억을 살린 경주 리마인드 수학여행 7080 추억콘서트, 보문호반 낭만 달빛걷기, 출향인을 대상으로 한 내고향 둘러보기 캠페인 등을 개최하고, 성주로 떠나는 가을여행(성주), 아주 특별한 역사와 소리여행(고령), 백설공주, 선비 캐릭터 복장체험(문경) 등이 있다.

또 가을에 놀러가기 좋은 경북 가을여행 10선과 경북 유일무이 10선으로 선정된 관광지를 둘러보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김대유 경북도관광공사 사장은“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이같은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찾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