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선수단 전국체전 결단식

▲ 17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경북도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북도체육회는 17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경북도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단식은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응규 경북도의회 의장,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의 각오를 다지는 한편 도민의 응원에 좋은 결과로 보답할 것을 결의했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충북 충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경북도 선수단은 45개 정식종목에 임원 418명, 선수 1천426명 등 총 1천844명을 파견한다.

지난해 83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다 금메달 기록을 경신한 경북도는 그동안 우수선수 발굴·보강과 전문체육시설을 활용한 훈련 등으로 경기력 향상과 전력증강에 힘써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체전 8연패에 도전하는 여자 레슬링 48㎏급 이유미(칠곡군청)와 4연패를 노리는 마장마술 황영식(경북승마협회), 3관왕에 도전하는 역도 75㎏이상급 이선미(경북체고) 등을 비롯한 여러 종목에서 상위권 입상을 노리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충북에서 연일 승전보를 전해 주길 바란다”며 “경북체육 발전을 위해 하면된다는 용기를 북돋워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